지난 포스팅에서 Conversion Funnel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Funnel을 분석에 대해 알아볼까요? Funnel 분석이란? Funnel이란 당신의 웹사이트에서 고객이 어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거쳐야 하는 일련의 과정입니다. 예를 들어, 결제 프로세스, 회원가입, 관...
지난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4에서 List Unwanted Referrals 항목을 설정하여 특정 도메인을 source = referral에서 제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지난 포스팅 보러가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밀접하게 연관되 주제인 Google Analytics 4의 self-referra...
구글 애널리틱스 4의 [획득=Acquisition] 보고서를 살펴보면 referral이라는 단어가 자주 보입니다. referral 트래픽을 분석하다 보면 가끔씩 특정 도메인 주소가 referral로 분류되지 않아야 분석 업무가 더 수월해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입 트래픽 분석 ...
CPC로 대표되는 온라인 매체를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려면 TVCF로 대표되는 전통 매체도 깊고 넓게 이해해야할 필요가 많습니다. 이를 위해 이전 포스팅에서는 아래의 두 가지 전통 매체 평가 지표를 살펴보았습니다. *. Rating *. Household Using TV / People...
GRP라는 전통 TVC 매체의 평가 지표를 소개하면서 시작한 연재는 점점 더 CPC라는 신생 온라인 매체의 평가 지표를 향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GRPs와 CPRP라는 전통 매체를 평가하긴 위해 매우 중요한 지표를 살펴보았습니다. GRPs = Ratin...
이전 포스팅에서는 동일한 GRPs, 다시 말해, 동일한 전파 광고 예산으로 광고 도달률(Reach)과 노출 빈도(Frequency)를 광고주의 입맛대로 조절할 수 없지만 목표 고객 선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온라인 광고 매체에서는 목표 집단 설정이나 Remarketing...
프로젝트의 필요에 의해서 우연히 Xpress Engine 1.11.6을 PHP 8.0으로 마이그레이션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페이지에서 PHP 8.0에 포팅된 Xpress Engine 1.11.6을 살펴보시고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http://singleview.co.kr/appstore/20011 정확히는 저...
프로젝트의 필요에 의해서 PHP기반인 Xpress Engine의 사이트 전체 검색 성능을 강화하기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 서치를 검토했습니다. https://www.ncloud.com/product/analytics/cloudSearch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클라우드 서치의 매력적인 성능을 PHP ...
지난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4의 Explorer 화면 중 Variables 탭을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Explorer 화면 중 Variables 탭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Explorer 화면 중 Tab Settings 탭을 살펴보겠습니다. 1. Tab Settings 탭의 속성 이해하기 이 탭은...
이번 포스팅에서는 Explorer 화면으로 접근하실 수 있는 FUNNEL 보고서를 활용하는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4의 Explorer 화면 중 Tab Settings 탭을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Explorer 화면 중 Tab Settings 탭 알아보기 그런...
이번 포스팅에서는 Google Analytics 4의 이벤트 추적과 수집 기능을 자세하게 알아 보겠습ㄴ다. 사실 이전의 두 포스팅은 Google Analytics 4의 이벤트 추적 기능을 본격적으로 살펴보기 위한 워밍업이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전 포스팅 보러 가기 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