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의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에 외부의 광고 대행사를 초대하고 대행사가 광고 비용을 결제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자세한 화면 예시와 함께 알아보세요.
이 방법을 숙지하시면 페이스북 광고 대행사가 생성한 페이스북, 인스타 광고 계정을 사용하지 않고, 그 동안 소중하게 관리해오던 비즈니스 계정을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에 페이스북 대행사를 변경해도 회사의 비즈니스 계정이 유지되므로 업무 효율화에 도움이 됩니다.
아래의 페이지에서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대행사 지원 프로그램을 살펴보실 수도 있습니다.
1. 파트너에게 자신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세요
위의 페이스북 비즈니스 설정 화면에 접근하셔서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고 [파트너에게 자신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세요]를 선택합니다.
페이스북과 광고 크레딧을 거래하는 대행사가 알려준 파트너 비즈니스 ID를 입력하세요. 페이스북에 등록된 대행사가 아니라면 이 단계를 통과할 수 없습니다.
초대한 파트너(대행사)에게 위임할 업무 범위에 따라서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광고 계정 등의 권한을 할당하세요.
2. 파트너의 크레딧 라인을 결제 수단으로 등록하세요
만약 그동안 페이스북/인스타 광고 비용을 회사의 법인카드로 외환 결제를 하시느라 매우 번거로웠다면, 파트너의 크레딧 라인을 결제 수단으로 등록해서, 불필요한 업무에서 해방되세요.
모든 광고 OFF
결제 수단을 변경하려면 모든 광고가 OFF되어야 하고, 미결제 잔액이 0이어야 합니다.
파트너의 크레딧 라인 확인
기존 결제 수단을 삭제하려면 위의 화면과 같이 파트너의 크레딧 라인이 먼저 등록되어야 합니다. 크레딧 라인의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페이스북이 파트너(대행사)에게 부여한 신용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결제 수단 삭제
신용카드와 같은 기존 결제 수단을 삭제하려고 하면, 아래의 정보창이 표시됩니다. 아래의 예시 화면처럼 표시되면, 결제 수단 변경 전에 현재 잔액을 결제하시는 것이 더 빠르고 간단합니다.
왜냐하면, 페이스북은 신용카드와 같은 결제 수단이 등록된 상태에서 집행된 광고 비용을 크레딧 라인으로 결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기존 비용을 0으로 정리하지 않아도 기존 결제 수단을 삭제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기존 비용을 0으로 정리한 후에, 크레딧 라인으로 결제가 진행되므로 반드시 현재 잔액을 결제해서 0으로 만드셔야 합니다.
현재 미결제 금액이 0으로 표시되면, 기존 등록된 신용카드와 같은 결제 수단이 백업으로 이동하고, 파트너(대행사)의 크레딧 라인이 기본으로 설정됩니다.
위 화면까지 확인하셨다면, 이미 백업으로 설정된 기존 결제 수단의 오른쪽 … 메뉴를 클릭해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