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0
    Feb 2015
    22:33

    효과적인 온라인 PR을 위한 5계명, 첫째 이야기

    한국에서는 흔히 바이럴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매체 집행 혹은 홍보 업무라고 했는데, 최근에는 오히려 “우리 회사 바이럴 좀 해볼까?” 라는 대화가 더 자주 들립니다. 그 이유는, 짐작하시다시피, 폭발적으로 증가한 개인 단위의 온라인 언론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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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12
    Feb 2015
    22:00

    효과적인 온라인 PR을 위한 5계명, 둘째 이야기

    3단계: 정말 필요해지기 전에 친해져야 할 사람 – 기자 태어나서 처음 본 사람에게 다짜고짜 어려운 부탁을 하실 수 있나요? 사실 당신이 그럴 수 있다고 자신한다 해도, 부탁을 받은 사람은 낯선 당신에게 어떤 반응을 보일 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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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11
    May 2021
    08:02

    추적 코드가 부여된 UTM Parameter의 의미

    예산을 투입하여 온라인 캠페인을 시행하면 예산을 투입한 의미를 평가해야 합니다. 예산의 의미를 평가할 때 중요하게 기억하셔야 하는 전제는 "나의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입시킨다"입니다. 물론, 현실에서는 나의 사이트로 유입시킬 수 없거나 SNS 운용사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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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21
    Mar 2015
    09:08

    조회요청(hits)? 세션? 사용자? 온라인 마케팅 지표 분석을 위한 기초 - 2

    이전 포스팅에서 조회요청과 세션의 개념을 살펴봤습니다. 사용자 진짜 흥미로운 이야기는 지금부터 입니다. 온라인에서 우리가 말하는 사용자라는 개념은 익명의 어떤 사람을 가능한 실체에 근접하게 추론하는 복잡한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분석 도구는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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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15
    Mar 2015
    15:27

    조회요청(hits)? 세션? 사용자? 온라인 마케팅 지표 분석을 위한 기초 - 1

    당신이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라면 매일같이 세션, 방문, 전환, 페이지, 조회요청(hits)와 같은 분명한 것 같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모호한 데이터를 살펴보고, 고민해야 합니다. 그런데 바쁜 업무에 치이다 보면, 정작 방대하고 복잡한 데이터가 각각 어떻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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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01
    May 2021
    11:11

    온라인 마케터 관점에서 디지털 매체의 구성을 알아보세요. 4

    이전 포스팅에서는 여러 온라인 매체 중에서 키워드 검색 광고의 구조와 개념에 대해서 아래의 도표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이전 포스팅 보러 가기 살펴보시는 여러분 만큼 설명하는 저희도 괴롭습니다. 간단한 걸 어렵게 설명하면 당연히 안되겠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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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03
    May 2021
    11:16

    온라인 마케터 관점에서 디지털 매체의 구성을 알아보세요. 3

    이전 포스팅에서는 비검색 매체와 검색 매체의 유형과 주요 차이점 Paid라는 단어의 개념 그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네이버 블로그 바이럴 캠페인의 주의 사항을 아래의 도표와 함께 간략히 살펴보았습니다. 이전 포스팅 보러 가기 이전 포스팅에서는 위 도표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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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01
    May 2021
    10:32

    온라인 마케터 관점에서 디지털 매체의 구성을 알아보세요. 2

    이전 포스팅에서는 유튜브가 등장한 이후 전통 매체에서 망설이던 광고 시장이 급변하고 그 결과, 브랜딩이라는 행위와 관련된 방법론도 새롭게 이해야 할 필요가 증가했다는 점을 아래의 도표와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이전 포스팅 보러 가기 이전 포스팅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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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30
    Apr 2021
    15:18

    온라인 마케터 관점에서 디지털 매체의 구성을 알아보세요. 1

    불과 7년전 만 해도 네이버에서 키워드 광고만 신경 쓰면 온라인 영업 성과를 충분히 얻을 수 있었습니다. http://singleview.co.kr/blog/500 하지만 지난 7년 간 인간의 사회가 변한 만큼 온라인 매체의 구조도 크게 변하고 복잡해졌습니다. 1. 온라인 광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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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22
    Jun 2021
    14:38

    여러가지 온라인 브랜딩 매체를 운용할 때, 매체 기여도를 중릭접으로 평가하는 방법

    온라인 브랜딩을 개시하는 초기에는 네이버 키워드 광고, 쇼핑 광고와 같이 짧은 시간에 투자 대비 효과가 발생하는 한 가지 유료 검색 매체에만 집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조직의 다양한 필요가 발생하여 운용하는 유료 검색 매체가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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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05
    May 2021
    16:48

    신생 브랜드의 담당자 입장에서 알아야 하는 온라인 매체 특성

    이전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브랜딩 자체의 정의와 온라인 브랜딩 성공의 정의를 아래의 도표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이전 포스팅 보러 가기 온라인 브랜딩의 관점에서 구분할 수 있는 온라인 매체는 여러 가지입니다. 또한, 모든 매체는 개별적으로 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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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21
    Feb 2015
    11:10

    사이트의 전환 소요 시간 반토막 내기 운동 - 2

    장사밑천 대공개! - 전환 기간을 줄이는 노하우 지난 포스팅에서 당신의 사이트에서 전환의 개념과 관련 이론들을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이트 전환 기간을 줄일 수 있는 몇 가지 실전 노하우를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지난 포스팅(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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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15
    Feb 2015
    09:57

    사이트의 전환 소요 시간 반토막 내기 운동 - 1

    온라인 마케팅 업무를 하다보면, Conversion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전환에 대한 논의는 시작부터 끝까지 소요 시간에 관한 것 입니다. 얼마나 빠른 시간 안에 전환을 달성하느냐가 결국 전환율의 진정한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시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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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18
    May 2021
    13:33

    네이티브 광고 매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적코드를 세밀하게 부여하기 어려운 바이럴 매체를 운영하며 잠재 고객의 성향과 가점을 추론하는 방법을 실무적인 관점에서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1. 네이버 블로그와 같은 네이티브 혹은 바이럴 광고 매체의 특징 네이버 블로그와 같...
    Bysingleview.co.kr Views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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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29
    Jun 2021
    14:53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검색수로 평가하는 시장 규모 혹은 타당성

    온라인 브랜딩을 시작할 때 전략 수립의 기초는 키워드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이미지나 동영상 광고의 비중과 그로 인한 중요성이 훨씬 더 크지만 그래도 온라인 브랜딩의 기초 전략은 키워드에서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다소 인문학적인 이유...
    Bysingleview.co.kr Views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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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08
    May 2022
    17:57

    구글 태그 매니저로 웹 사이트 히트맵을 추출하는 법 - 6

    지난 포스팅에서는 모바일 페이지에서 불필요해 보이는 섹션을 제거하고 원본 페이지와 AB split test를 시행해보니 예상과 달리, 회원 가입 전환율이 오히려 하락한 상황까지 살펴봤습니다. 지난 포스팅 보러가기 1. UX 테스트는 하는 것이 하지 않는 것보다 ...
    Bysingleview.co.kr Views2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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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01
    May 2022
    11:32

    구글 태그 매니저로 웹 사이트 히트맵을 추출하는 법 - 5

    온라인으로 컨텐츠 서비스를 확장 중이지만 재무 성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해서 고민에 빠진 전통 잡지사의 현황을 측정하기 위해 Click Heatmap과 Scroll Depth %라는 측정 도구를 적용하기로 결정한 의사 결정 과정을 지난 포스팅에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
    Bysingleview.co.kr Views2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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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23
    Apr 2022
    13:49

    구글 태그 매니저로 웹 사이트 히트맵을 추출하는 법 - 4

    구글 태그 매니저를 이용해서 Click Heatmap과 Scroll depth %의 로우 데이터를 직접 더 정교하게 수집하는 방법을 지난 포스팅에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지난 포스팅 보러가기 이제 수집된 로우 데이터를 분석해서 시행 방안을 개선해야할 차례입니다. 이 ...
    Bysingleview.co.kr Views9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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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17
    Apr 2022
    17:32

    구글 태그 매니저로 웹 사이트 히트맵을 추출하는 법 - 3

    지난 포스팅에서는 유료 솔루션을 사용하지 않고 Click Heatmap의 로우 데이터를 직접 더 정교하게 수집하는 방법 중에서 저수준 자바스크립트 API로 구글 애널리틱스에 직접 전송하는 방식을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이전 포스팅 보러가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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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10
    Apr 2022
    13:48

    구글 태그 매니저로 웹 사이트 히트맵을 추출하는 법 - 2

    지난 포스팅에서는 현재 웹사이트의 UX 평가 과정에서 Click Heatmap이 매우 유용한 도구이지만 몇 가지 분명한 한계 때문에 체험판을 넘어서는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는 절차가 매우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는 이유를 간략히 알아봤습니다. 이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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